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아이고 의미없다!?
확실히 예전에 비해서 신차를 장기렌트카 또는 자동차리스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일반 신차할부 보다는 총 구매비용이 조금 더 높지만 차량 교체 주기가 짧거나 사업자라서 비용처리가 필요한 경우 그리고 여러 복잡한 세금이나 비용들을 한목에 처리할 수 있다는 유지 / 관리의 편의성 때문에 찾으시는 분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동차라는 값비싼 물건도 이제는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빌리고 공유하는 것에 더욱 친숙해진 소비자들이 점점 더 늘어났기 때문이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신차장기렌트카 가격비교나 자동차리스 가격비교를 해주는 업체들이 상당히 많은 편인데요.
실상을 따져보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 역시도 제대로된 의미의 가격비교는 아니라 할 수 있고요. 실질적인 의미는 적은 편입니다. 물론 그렇게 말씀드리는 조건은 구체적인 상담을 받기 전까지의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차량 가격이 1천만이 안되는 모델도 있는 모닝을 예로 들면 3~4년 약정시 장기렌트카 또는 자동차리스 신차 기준으로 10만원대 가격이 나오는 것이 보통입니다.
하지만,
아시는 것 처럼 대부분 깡통 차량은 좀 피하는 편이 많습니다. 속칭 깡통차라고도 하지만 기본 트림 사양의 모델을 이야기 하기도 하는데요. 가격이 저렴하긴 하지만 겉모습만 그 차이지 실상 내부 편의 / 안전 사양은 대부분 없거나 옵션으로 선택해야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실제로 차량을 구매할 때에는 최저 트림이 아니라 중간이나 중간 조금 이하부터 선택하시는 것이 보통이고, 어떤 경우엔 중간 상위 트림을 선택하시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가격비교 업체들이 제시하는 가격은 사실상 큰 의미가 없습니다.
저는 현대자동차 코나를 좀 알아봤는데요. 기본 차량과 대비하면 500만원~1천만원까지도 차량 원 가격이 올라갑니다. 이걸 장기렌트카나 자동차리스로 적용하는 경우엔 30만원짜리가 50만원 이상으로 오르는 것은 일도 아닙니다.
차량 등급외 핵심 포인트 중 하나가 있다면. 선수금 / 보증금 조건입니다.
선수금은 월 대여료를 미리내는 개념입니다. 차량가격이 1천만원이고 선수금 20%라면 200만원을 먼저 초기에 내는데, 이후 월 대여료는 할인을 받긴 하지만 200만원은 없어집니다. 사용료를 미리낸 것에 불과해서 효용성이 보증금에 비해서는 떨어지는 것 입니다.
물론 보증금이라고 해서 아주 크게 다른 건 아니지만 선수금 조건에 비해서는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월 대여료 할인/감소 폭은 적기 때문에 월 대여료는 크게 올라갈 여지가 생깁니다.
그래서 선수금 보다는 보증금 조건으로 선택하는 것이 소비자들에게는 가장 유리한 조건이고 보증금은 가능한한 많이 넣는 것이 신차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상품 모두에서 좋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동차 가격비교 업체들이 선수금으로 표시하는 이유는 업계에서 관행적으로 이루어지는 이유도 있고,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불가피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눈속임한다는 탓만할 것이 아니라 그 양면을 보고 인지만 하셔도 상담사와 이야기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것 처럼 기본적인 차량 선택 / 옵션 선택 / 장기렌트 보험 연령, 조건, 주행거리, 정비 옵션 등 차량에 관련된 기본적인 조건에 따라서 1차적으로 가격이 달라지고,
2차적으로는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계약 조건 (선납금 보증금 조건 선택 및 % 비율 선택)에 따라서도 차량 가격이 많이 달라집니다.
여기에 부가적으로 월별로 달라지는 할인이나 서비스 / 프로모션 조건에 따라 차량 가격이 차이가 발생하며, 최종적으로는 가격비교 업체의 중간 마진에 따라서 월 대여료 (장기렌트카 자동차리스 가격)이 결정된다 보시면 좋습니다.
현실이 이렇다 보니 아래 소개해드리는 <자동차리스 가격표>에도 불구하고 제대로된 가격비교는 사실상 의미가 없을 가능성이 높은 것 입니다.
다행이라고 하긴 좀 그렇지만 불행중 다행이라면 대부분 업체들이 거의 동일한 조건 (선수금 20%, 48개월) 조건으로 차량 대여료를 명시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간간이 선수금 30%, 50개월 이상으로 표시하는 경우도 있지만. 당연히 그렇게 하면 월 대여료 (리스료, 렌트료)는 낮아질 수밖에 없으니 그런 차이가 난다는 것만 인지하시면 가격비교하시는데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리더스카의 경우도 선수금 20%, 48개월 약정 조건을 기준으로 합니다. 설명드린 것 처럼 기본 모델을 기준으로 차량 대여료가 결정되기도 하죠. 하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외부적인 차량 선택이나 계약 조건 등 원체 다양한 조건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이 있으므로 이점을 고려하셔서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그나마 리더스카의 경우 박리다매를 선택하여 중간마진이 적어 동일한 조건으로 다른 업체와 비교해 가격을 알아보신다면 충분히 메리트 있는 가격이구나 하는 것을 실제로 느껴보실 수 있으리라 봅니다.
리더스카가 자동차리스 전문이지만 장기렌트카 가격 비교도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리더스카 컨설팅 신청 전용페이지에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 위 글은 자동차리스 신차 장기렌트카 가격비교 전문기업 리더스카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아 작성한 글입니다.